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요리

피코크 푸집한 알탕 비오늘날 얼큰하고 좋아요.

amymom 2023. 8. 28. 09: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부터 비가 3일 동안 

온다고 해요!!

살짝 기온이 낮아져서 춥다고

느낄수 있는데 따뜻한 국물과,

얼큰하게 먹으면 한끼 든든하게 먹었다고

생각하는 국

푸짐한 알탕을 소개 시켜 드릴려고해요.

이마트 갔다가 밀키트 라인에서 눈에 띄여서

만들어 먹어 봤습니다.

 

 

 

 

 

 

푸짐한 알탕은 고소한 알과 시원한

홍합을 더해서 국물이 개운합니다.

저는 30%할인을 해서 11,760원에 

구매를 했어요.

3-4인분 ,요리시간 20분,

난이도 아주 쉬워요!!

 

 

 

 

 

 

 

제품용기를 사용할수 있어요.

뜨거우면 옮기기가 힘들어서

저는 냄비에다가 만들었답니다.

 

 

 

 

 

준비된 재료는 명란250g,무160g,대파30g

콩나물100g,홍합150g,천연해산물가루3g,

미나리20g,감자수제비50g,소스150g

천연해산물 가루가 요물이였어요..ㅎㅎ

국물 베이스가 맛나야지 찐이죠?

 

 

 

 

 

알탕을 만들기 앞서서

밀키트는 기본으로 해도 맛있지만.

셰프의 팁을 이용하면 더 맛나게 드실

수 있어요.

피코트 푸짐한 알탕은 입맛에 따라서

물을 100ml를 더 추가 하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서 드시면 더

얼큰하게 드실수 있어요!!

소주를 찾을수 있으니 주의주의~~ㅋㅋ

제품용기 세척후 냄비로 사용할시

뜨거울수 있으니 화상 조심조심!!

 

 

 

 

 

푸짐한 알탕 만드는 순서는

1.소스를 제외한 모든재료를 흐르는 찬물에

씻어서 채반에 밭쳐 준비합니다.

물을 700ml 준비해요.(종이컵4컵)

2.냄비에 준비해둔 물과 소스를 넣고

국자로 풀기

콩나물,미나리 감자수제비를 제외한 

나머지 냄비에 담기

3.재료를 담은 냄비를 센 불에 끓인후

국물이 끓으면 10분간 끓여주기

콩나물,미나리,넣고 10분 끓이다가

마지막 감자 수제비 넣고 끓이기

4.감자 수제비 다 익으면 알탕 그릇에

옮기면 됩니다.

위에 사진처럼 맛난 알탕이 완성이 됩니다.!!

오늘비가 와서 얼마전에 먹은 

푸짐한 알탕 후기를 적으면서 

또생각나는건,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국물을 생각하는 한국인 입에는

알탕만한게 없을꺼 같아요.

4인가족이 한번 먹기 넘 괜찮았어요.

밖에서 먹는거 생각하면 가성비가 너무 좋은거 

있죠.

맛이 별로다(?)전혀~~

어쩜 식당보다 제가 밀키트로 더 잘끓였다고

생각해요.

저의 팁!!

물을 추가 안하면  매워서

저는 숙주를 더 넣어서

먹었는데 콩나물보다 더 맛났어요..ㅎ

쑥갓같은거 있다면,넣어도 좋을꺼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