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생활정보

수원 나누리병원 신경성형술 시술후 관리 하는중입니다.

amymom 2022. 9. 27. 13:37
728x90
반응형

 



허리디스크로 인해서 친하게 지내는
지인에게 소개받아서 간 수원 나누리병원
방문했습니다.

운영시간9시-18시까지
점심시간12시30분-13시30
정기휴무는 일요일
국가가 지정한 공휴일은 쉽니다.
1688-9797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가 매우 좁아요.
초보자는 발렛을 이용하면 됩니다.
직원분들이 아주 친절합니다.!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이죠? ~~~

이번에 디스크로 인해서 아팠던걸 공유하고파서

기록해봅니다.

7월5일 아침에 침대에서 내려오는데

허리가 콕콕 찌른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염증이 생긴거 같아서 병원에 방문해서

엑스레이를 찍고 약을 먹고 ,

통증은 계속되서 뼈주사를7월11일날 맞았어요.ㅠㅠ

그런데 왜 아프죠?ㅠㅠ

도수치료도 같이 10회를 받았습니다.

한달 시간을 보냈습니다.
슬슬 불안해져오기 시작했어요.

mri를 찍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비 청구를 할려고 하면 병원에 입원을
해서 찍어봐야되서~~

짝궁이 출장을 가서 부재중이여서 10일을 ㅜㅜ

혼자서 침대랑 한몸이 되었고,

아이들은 나를 정말 많이 도와줬어요.

제 mir인데 저는 수원 나누리 병원에 8월16일

입원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입원전 엑스레이 찍었고,

병원에서 뼈주사를7월11일 맞았고,

도수치료,한방침치료를 했지만,

통증은 여전하다고 애기를 해둔 상태였습니다.

나누리에서 김기준 선생님에게 진료를 봤는데...

염증에 직접 주사를 맞는 신경성형술을

애기해주시더라구요.

겁이 났지만,이제 두달이 접어들면서

생활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빨리 치료 받고 싶었어요..









신경 성형술에 대한 시술설명은

수술날짜 잡는 상담실에서 들을수 있어요.

통증이 10라고 했을때 0이 되나요? 질문을 드리자...

많은 분들이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통증완화에

효과가 좋은 시술이라서

많이 하시는시술이라서

수술전에 초기치료라고 하더라구요.

장단점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저는 통증이 왼쪽 엉덩이부분과

엉치뼈쪽에서 허리윗쪽으로 통증이

올라가고 있었어요.

다행인건 다리부분의 저림이 없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었어요....

처음엔 단순한 염좌라고 생각했던부분이

시간을 끌어서 ㅜㅜ너무 힘들게 돌아왔다고

생각한거 같아요.

작년 11월달에 허리삔적이 있는데

허리가 펴지지도 않았는데...

그때 3주정도 지나서 괜찮아져서..

이번에도 그렇겠지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미련했던거 같아요...

갠적 의견으로 3주 이상이 된다

그럼 병원을 옮겨서 더

자세한 검사를 해봐야 된다는거예요...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방향을 잡는게

좋은거 같아요.!!

불안한 마음에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면서 더 불안했어요.

상태를 정확히 알지 못해서 오는 불안감....

몸도 아프지만,심리적으로도 불안정했답니다.



 


mri를 찍는다고 하면 입원 일정표를 줍니다.
제일 먼저해야하는것은 코로나검사를 하고 음성문자를
받고나서 위에 표시해준대로 진행을 합니다.
저는2박3일 일정으로 3,343,870원 나왔어요.



수원나누리 7층에 여성 환자분들 입원실이 있어요.

진료 받으로 1시 30분에 방문을 해서4시를
넘어서입원실로 고고했어요.

짝꿍은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서 집으로 갔지만
병동에는 간호해주시는분들이 있어서 불편함이 없었어요.

누워서 있으면 멍~~하지만...그래도 내일이면 나을꺼라는 생각과
신경성형술은 효과가 좋길 바라뿐이였어요.

링거는 정말 천천히 떨어지고 비타민 수액은 따로 맞지 않았어요.

저는 검사에서 비타민 D가 많이 부족해서 약으로 챙겨먹는거 귀찮아서

주사를 맞았어요...앞으로 여름빼고는 3개월에 한번씩 챙겨서 맞을 생각입니다.



 

간호사 쌤이 왔다가갔다하면서 필요한 알러지
검사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수시로 몸상태도 물어봐주시더라구.
저는 제가 생각나는 몸상태를 수시로 애기를 해줬습니다.
담당 간호사 쌤도 디스크라고 신경성형술을 하셨다고.
별거아니고,일상생활 회복하실껄라고
애기해주시더라구.

불안한 마음에 희망을 가져봅니다.

지금 불편함 없고.무리하면 뻐근함을 느낀다고
하시더라구요...

척추관련카페의 불안한 글만 많이 봐서.

심리적으로 불안했는데...나누리 병원 입원병동간호사쌤의
실제 경험담은

불안한 저에게 안도감을 주었어요.


 



수원 나누리 병원에서 식단은 잘나온다는
블로그를 통해서 알고 있었지만,

저도 식단을 받아보니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맛은 그냥 먹을만 해요~~

다이어트 식단같죠??

허리 디스크 때문에 입원해 있는 동안 활동이 없어서
화장실가기힘들거 같은 환자분들에게는

적합한 건강한 밥상이예요.

저는 국은 따로 먹지 않았어요...
통증때문에 입맛이 없었어요.ㅠㅠ


 

고기가 나와서 너무 좋았던 식단이였어요.

앉는 자세가 너무 불편해서 정말 후딱먹고
누워있었어요.
먹으면 너무 속이 부대끼여서 자동 소식했답니다.
주변의 젊은 60대 환자분들은 맛있네 ~~맛있다...

커텐을 친상태로 밥을 먹는데...
이야기를 나누시면서 식사를 잘하시더라구요.



 

허리 디스크때문에 신경성형술을 하고
하루동안에 입원해서 경과를 보고

다음날 퇴원을 했어요.짝꿍이 출근하고 아이들만 집에 있는
상태라서 일찍 집에가야 한다는점을

미리 애기해서 퇴원을 신속하게
할수 있도록 준비해주셨어요.

퇴원하면서 정산및 먹어야 되는 진통제가 있었고,
비타민 C도 챙겨주셨어요.

집에 와서도 비타민씨는 잘 챙겨 먹으면서

신경성형술을 한 허리보존을 잘 해야겠어요.



주부라서 허리디스크 때문에 조심조심
허리에 부담을 가지지 않고 움직여야 되서
싱크대의 높이가 맞지 않아서 쿠팡으로
싱크롤 선반을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아주아주 이용잘하고
있습니다.
아이들도 식사나 간식을 먹고나서는
설거지 해야하는 것은
싱크롤선반에 올려놓고 그릇안에는 물을
받아주더라구요 :)

 

 

저는 최대한 허리에 부담이 적게 가기 위해서
음식을 할때는 램프쿡 만능 자동회전냄비가
요리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무게는 나가서 설거지는 짝꿍이 해주고 있는데..
냄비안에 있는 회전이 너무 편리해요..

 



허리디스크 신경성형술을 하고 나서 관리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산 제품이기도 해요.
만능집게로 허리 굽히는 일을 최대한 적게 만들어봅시당!!




컴퓨터를 못해서 너무 너무 아쉬운 시간들이였어요.
휴대폰조차도 정말 꼭 필요하지 않는다면 검색을
안했을 정도 입니다.
이제는 성형술 하고 운동재활을 하고 있는 상태있는데..
조금씩 일상 생활을 해야되서
컴퓨터 책상으로 검색하면 저렴하지만.기본 기능에 충실합니다.
앉아 있는거 보다 서서 있는게 편해서 구매했어요.~



 

런닝머신 앞에 두면서 넷플봤었는데..
눕고 나서 넷플정주행 한거 같아요.
거치대가 없어으면 얼마나 시간들이 따분했을까 싶어요.
멍하게 보고 있으면 시간때우기 좋았습니다.
구매는 쿠팡으로 했고,가격또한 착했어요!


 

 

허리디스크 성형술을 하고나서 수원 나누리병원에서
받은자료에요.
나쁜자세와,하지 말아야 할 운동은 하지 맙시다.
정말 인생의 최대 고통이였는거 같아요.
근력만이 정답이라는 운동치료실의 멘트가 생각
납니다. 시술하고 한달가량 통증이 있었어요1-3정도로
지금은 운동 치료하면서 근육통과 허리부분의
뻐근함은 남아있지만,
정말 지금 같아도 살꺼 같아요.저는 아침저녁으로걷기
운동은 10분에서 점점늘어나서
컨디션 좋을때는 30분 정도 걸어요.
통증만 잠시 완화 됐을뿐 저의 근력이 없는 상태의 몸이라서
천천히 회복하면서 근력도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허리디스크 때문에 방문하신분은
꼭~~통증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힘내요!!



 

2022.12.23 - [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생활정보] - 호매실 더온필라테스에서 허리디스크재활 받고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