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생활정보

수원에서 여권만들때,수원시 여권민원실 방문했어요 :)

amymom 2022. 6. 3. 11:5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이제 코로나에서

일상 회복이 많이 되어가고 있는중

해외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여행의 아주 기본이고 중요한 여권

여권을 만들기위해서

수원시 여권민원실에 다녀왔어요.

저는 대구에서 만들때 구청에서 만들었는데

수원에는 따로 여권 민원실에 준비 되어 있어서

편리한거 같아요.

저희는 여행이라 아니라 업무로 필요해서

만들러 갔지만,이제 여행을 시작하고픈

사람들은 미리 미리 만들어 두시면 

급하지 않게 준비할 수 있어서 좋을꺼 같아요.

어른들은 10년짜리로 준비하시면 되세요!!

 

2022.05.15 - [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생활정보] - 수원역 사진관 새로나스튜디오 나만 몰랐던곳 이예요

 

수원역 사진관 새로나스튜디오 나만 몰랐던곳 이예요

안녕하세요 :) 즐거운 주말 잘보내고 계세요?저는 짝꿍이랑 여권이 만기가 되서 여권 사진 찍을려고 수원역 사진관으로 검색으로 알게된 새로나 스튜디오에 찾아왔습니다. 리뷰 후기를 보니.가

kb5080.tistory.com

 

 

여권사진은 수원시 여권민원실 근처에도 많이 있어요.

하지만 가성비로 본다면 수원역에서 찍고 넘어가셔도 될꺼예요!!

 

 

 

 

 

평일 오전9시-오후6시 까지

화요일은 오후6-8시까지 연장 근무를 하세요

그시간에 여권찾기는 되지만,혹시 모를 

필요한 용무가 있는것은 연장근무할때 봐주시는지

꼭!확인하고 가세요~~~

(앞날이 공휴일,명절전날,12월31일은 제외)

주차장은 넓지 않은데 월드컵 경기장 주차장을

이용할수 있어요.

주차권1시간 줍니다!

 

 

 

 

 

코로나 단계적 일상으로 넘어가서 이제는 편하게

생활하고 있죠?

여권의 재발급도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정부 24로 접속-(구)공인인증서 로그인

(여권 재발급 검색)

-수수료 납부 (수량기관선택/수원시)

신청대상은 전자여권을 1회 이상받은 시민

만 18세 미만,병역미필자(대상자)

이중접수자 등은 신청대상자 제외

 

 

 

 

 

 

오전 아침 9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는데...

아침에 왜케 막히는지...정말 짝꿍이 얼마나

열심히 운전하는지~~정말.숨통 막혔어요.ㅠㅠ

아침 출근시간이랑 겹쳐도 회사가 많은 동네도

아닌데...ㅠㅠ어찌됐던 시간은 맞춰서 딱!도착했어요.

갈때 준비물 신분증은 잊으시면 안돼요^^

예약은 했지만,사람은 없었고,

우린 왜케 열심히 왔는가????

시간 약속에 민감한 사람들이라~~~

서류 적는곳에 직원분이

서류 안내를 해주고 작성후 한번 확인해주세요

그럼 대기순서대로 대기하다가

서류 제출하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짝꿍이 수원시 여권민원실에 방문했을때 보다

제가 여권을 찾으러 간날이 사람들이 더 많았어요.

평일 오전에는 사람들이 적어서 밀리는 정도는 아니예요.

미리 미리 만들어 놓으면 해외여행이 여러군데 풀리면

놀러가면 되요!!!^^

저는 여권만들어 놓고,아직도 못가고 있네요.

저도 좋은 소식 있음 놀러 댕겨와서 이렇게

좋은 곳 있더라 공유 하고 파요 :)

 

 

 

 

 

 

저는 종전여권이 이용했었는데..10년짜리예요.

그런데 아이들이 5년짜리로 해 놔서..내년만기 인데..

수원시 여권민원실에 와서

하나미리 해둬?얘들은 얼굴이 바뀌니깐요..ㅎㅎㅎ

혹시 여권이 필요하신분.자주 안나가시는분은 4년11개월로

5월31일~소진시까지 15000원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요!!

새로운 전자여권 안에는 칩이 있다고 해요!새거가 좋긴 하더라구요

 

 

 

 

 

 

 

수원시 여권민원실에서 여권을 찾을때 

여권찾을때 위임장,여권본인신분증,제신분증 

들고 찾았어요.

찾는데 5분도 안걸려요.

그럼 방문하시는 모든분들도 

여권 미리 잘 준비하시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