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필라테스

호매실 더온필라테스에서 허리디스크재활 받고 있어요.

amymom 2022. 12. 23. 17:4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제가 허리디스크때문에 너무

고생을 해서

저처럼 허리에 고생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을 해서 글로 남겨둘려구요.

참,저의 재활치료의 기록도 됩니다. :)

일단,병원운동은 치료 받는 선생님께서

병원의 운동치료가 끝나면,

수영을 권하셨어요

. 수영을 못해서 배워야

한다고 말씀드리니,

당장 할수 있는걷기와

코어의 힘을 길러야지

서로 만날일이 없다고 하셨어요 :)

그래서 저는 재활치료로 많이들 하는

헬스,필라테스,수영중에서

필라테스로 정했어요

사실 ...제가 시술하기전에

디스크허리재활로

받을려고 미리 끊어놓고서는

2달넘어서 운동하러 갔어요.

이해해주신 호매실 더온 필라테스 원장님

제 상황에 대해 본인이

겪은 일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많이 공감을 해주시면서 통증이 다 사라지고

안정이 되면 그때 시작하셔도 된다고.

배우러 가는 입장에서 재촉하지 않고 기다려

주셔서 갠적 감사드려요...

실제 만나보니 이쁜쌤이 마음도

이쁘신듯 합니다.👏

필라테스 상담만 가도 스벅 커피를 줘요.

전 등록하러 간거라서 받았답니다. :)


 



영업시간 08:00-22:00 토일 휴무

주차장은 지하 2층까지 있어서

주차하기 편했어요.

만차시에는 주변에 주차를 많이 해두셨어요.

꼭!!카메라 확인하셔야됩니다.



 

 




저도 처음 방문했을때 사진 찍어둔거예요

운동하고 앉아서 여유롭게 차 한잔

하는거 어떠세요?

필라테스 하는 시간은 오로지

나만을 위해 시간을 보낼수 있어요.

요즘 저도 운동하고 차를 마시고가는데.

일이 있어서 바로 나가야할때는

텀블러에 미지근한 카모마일을 마시면서

이동을 합니다.

편안한 마음은 가지게 하는게

차의 효능인가봐요.

갈때 마다 느끼지만,

데스크에 있는 쌤은 정말 수시로

바닥 정리를 깔끔해서 맘에 들어요..

바닥 더러우면 입맛이 뚝 떨어지잖아요.



 

 





요즘 필라테스 분위기 어때요?

꼭 카페 같기도 하고 샵 분위기를 냈는데..

바닥이 고급스러워서

호텔같은 분위기예요.

 

 

 




호매실 더온필라테스 입구에서

한쪽면을 찍어봤어요.

그룹수업을 하는곳이예요.

저도 받아보지 않았지만,,

쌤이 차분하게 엄청 샬랄라~~

말을 많이 하시더라구.

친절한 설명으로 회원분들이

잘 따라 하시더라구요.

 

 



더온 필라테스 호매실점은

색이 때도 안타고 도도한 공주 색깔이예요.

사람들이 잠시 대기하면서 앉아서

편히 기다릴수 있어요. 거울 앞에서 누군가는

셀카를 찍을때 저는 현실 몸매를 감상합니다..

나도...언젠가...이쁜??탄탄한.....되고 싶어요.

그럼 허리디스크 재활을 잘 받아야 겠죠??




 


저는허리디스크 재활 필라테스로

다니고 있지만,

재활 필라테스가 아니라면

그룹스업으로는 착한 가격에 ~

스벅커피까지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한달 일정표를 게시해 놓기때문에

다니는 분은 일정을 잘 체크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처음 이용했을때가 10월12일이네요

 그날의 저의 인바디 입니다.

지금 제가 수분과 근육이 많이 없어요.

체중,골격근량,체지방양이 C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걸 반대로 되어야 합니다.

단시간에는 안 될꺼 같아요.ㅋㅋㅋ

 

 




수업시간이 아니라서 잠시

수업하는 곳을 찍어봤어요.

처음 방문한 날은 우와~~

이렇게 정적인 운동을 한다고?

뭔가 저랑 어울리지 않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리여리 한분만 하는

필라테스라는 이미지가

있었기 때문인거 같았어요.





 


이거슨~~티비로 많이 본거네~~

유연함을 키울수 있는 기구구나~~

수업룸을 보면서 한쪽은 창으로 틔여서

밖을 뷰를 보면서 할수 있어서 개방감이

기분이 업이 될거 같아요

자세교정을 잡기위해서 거울 보기편하겠어요.




 



저는 일대일로 하는 수업이라서

여기서 수업을 하는구나

그룹수업 보다는 작지만,갠적으로

수업하기엔 통창때문에 답답함을 해소

할수 있을꺼 같아요!

"앞으로 일대일 룸 수업을 부탁해"ㅋㅋㅋ

속으로 말을 합니다.....ㅎㅎㅎ





여자 탈의실입니다.

사용방법은 *누름-1234 잠겨요.

열때도 같은 방법으로

*1234 누르면 열립니다.

사용방법은 적혀있지만,

데스크분에게 물어봐도 알려줍니다.








남자 회원님이 이용하는 탈의실 입니다.



 

 




10.12일 이용 처음 한날 찍은

사진이예요. 제 담당쌤은 유다*쌤

이름이 이쁜데 앞에 두자리만 떼서

저만의 애칭으로불러요.

제가봐도 자세가 쫌 안맞아요.

쌤이 교정했는데도 골반이

편한나쁜자세로 가요.

목이 운동을 참 많이

하는거 같았어요..ㅠㅠ

저는 목이 너무 아팠어요.

허리디스크 재활을 생각하고

처음 필라테스를 접해본날.

가벼운 스트레칭과 ,체어를

이용한코어강화 운동을 했어요.

제가 허리디스크 재활이 아니였다면

실망했을꺼같아요.

기구를 많이 이용하는것도 아니고,

별거 없다고 생각했을꺼예요.

그런데..반전은 제가 기존 병원운동치료에서

배운 스트레칭 자세가 정확하지

않았다거예요.

코어가 없어서 휘청거리고🤣

쉬운거였는데 몸이 후덜덜~~떨려요.

춥니?ㅎㅎㅎㅎ 배우면서도 몸이 이정도였어?

이렇게 힘이 없었어?

내몸에 대한 애정이 이렇게 없었나?

반성하게 되요..ㅎㅎ

몸을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하나 하나 전혀 모르는 아이에게 가르쳐 주듯이 ,

알려주세요.

그래서 일대일 강습이 좋다고 하나봐요👍


 

 

 

날짜 12월19일 사진입니다.

유다쌤은~자세 하나하나 마다

배에 힘을 주시고 숨쉬는기

끝까지 내쉴때까지

자세유지하기

목하나하나 뼈를 느끼면

고개를 숙이면서

가슴은 들고 고개 시선은

너무 올리지 말구요

날개는 모아야 해용

엉덩이는 뒤로 쭉 오리를 만들어봐요

말로 들으땐 참쉬운데~~

처음할때는 쉽지 않고

부자연스럽게 느껴지고

어느순간에 하나하나 귀에 들어오고

몸이 따라 가요.

이제는 편하고 시원하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운전 처음할때 정면만 보고 운전하다

이제는 잘하는것 처럼요~


 

 



개인 수업이지만,개인룸보다

확 트인룸에서 이동하면서 수업을 진행해요.

그래서 넓은 공간을

혼자서 이용해서 저는 너무 편하답니다.ㅎㅎ

이제 선생님이 자세를 잡아주는게

조금씩 줄어들고 있어요.

반복하는 자세는 몸이 기억하고 따라주는거 같아요.

쌤이 집에서 해주면 좋다고

애기해주시는건 집에서 할려고 해요

.오늘도 하나 추가로 가르쳐 주시는데..

. 제가 이제 안가르쳐 주셔도 돼요 >.<

 갈켜주는거 다하면 20분이 넘어요..

 

 




자세 쉬워보이죠?ㅎ

필라테스 꽃이라고 하는 헌드레드 예요.

저는 아직 호흡은 적응되고 있고,

하면 할수록 뿌듯해요.

힘이 조금 생겼는지 목이 안아파요.



 



호매실 유일한 캐포머를 이용할수 있어요.

캐포머실에서 많이 수업을 했었는데..오늘 수업에

유다쌤이 자세가 좋아지고 있다는 말에 소장용으로 찍어

달라고.. 싫은티 내지 않고 또 해주심요 :)

코어힘이 있어야지 할수 있는자세입니다.

오늘도 나는 매일 좋아지고 있다 마법의 말을

중얼거리면서 저번보다 자세가 더 좋아진거

스스로 느껴져요.





필라테스를 선택할때

기준이 있나요?

저는 집이 가깝고,

물리치료사 출신강사

제 몸상태가 본인 몸상태라고

생각하면서 재활필라테스 해주실분이면

좋다고 생각했어요.

상담은 데스크쌤한테 받고좋은분이겠지만,

저랑 잘 맞는 분이였으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물리치료사 경력이

유다쌤 10년이상 인걸로

알고 있어요. 많은 환자들을

봐오셨을테니 ~ 매일 첫마디가

인사와 동시에 컨디션을 물어보세요.

허리뿐만아니라 다른곳까지 같이

교정되어가고 있어요

저는 이자세를 하면서 재활필라테스를

잘해주는유다쌤한테 감사했어요

10월12일 시작으로 -12월23일

현재 이자세를 할수 있게

잘 이끌어 주셨어요.

저는 무조건의 칭찬보다는...

유다쌤은 잘못된자세를

손수 잡아주면서 제가 어디 부분이

사용되고 있는지

포인를 잘 잡아주세요.

수업 잘하는건 유다쌤 매력은

나만 알고 싶지만, 저처럼 아픈분은

얼른 통증에서 벗어나시길 바래서 공유해요.

얼마전 저의 상태를 알고

저만을 위한 운동동작을

선물로주셨는데..너무 감동이였어요..

아무래도 건강하신분보다 할수 있는

동작이 한정적인데..

그중에서도 제가 더 즐겁게 몸이 예전 건강한 상태로

돌아갈수 있도록

함께 노력한다는 느낌을 진심으로 받았어요.

너무 장점만 적었네요.

내돈내산 주면서 이렇게까지

단점이 없어서 적을 수가 없네요.ㅎㅎㅎ

아.단점은 ㅎㅎㅎ그룹보다 비싸다.

ㅎ이거예요..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몸에 더이상

아프지 않고

열심히 해서

그룹으로 갈때까지 화이팅

할려고 합니다.


 



집에서 쌤이 폼롤러로

이용해서 스완자세를

꾸준히 하면 허리강화에

도움된다고 했는데.. 필라테스운동할때

 많은 도움이 됐어요. 호매실 더온 필라테스

재활로 오셨다면

처음에 생각만큼 기구를 많이

사용안할수 있어요.ㅎㅎ

근데 점차 늘어나고 허리통증이

가끔씩 있던게 싹 ~~없어지는

날이 어느날 올꺼예요~

자세를 잡을때 항상

허리보호를 위해 코어에

힘주세요~~~~~~ 유다쌤의

세심함이 느껴져요..






처음에 찍은 사진입니다.

저도 저의 변화가 궁금해서 남겼어요

보이세요?턱을 들었어요...ㅠㅠ

 

 



정면을 바라보는 모습입니다.






팔이 사선으로 되어 있죠?

저는 똑바로 한다고 했어요..ㅎㅎㅎ

신경쓰고 찍은 사진이예요.


 



사선으로 되어 있는 팔모양이 많이 고정

되고 있네요.

앞으로 더 교정은 해야겠지만

변화가 눈에 보입니다.





저의 뒷모습입니다.






엉덩이도 예전보다 업되었어요.

자세가 달라져서 그렇게겠죠?

몸무게는 변화가 없는데...

라인이 조금 달라졌어요.

나만 아는 사실 ㅠㅠ벗고 다닐수도 없지만..

허리디스크 재활운동하러 왔다가 점점

몸에 욕심이 나요.

다음에 또 변화 포스팅으로 만나요😀

728x90
반응형

'취미 > 필라테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 호매실 더온필라테스로 건강관리해요.  (0) 2023.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