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요리

식비줄이기 냉장고 파먹기해요!메뉴 공유합니다.

amymom 2021. 2. 17. 20:5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겨울이라 채소가 비싼것도 있지만 명절 보내면서 먹을 채소가 정말 없더라구요.

후덜덜 상추가 젤 싸고 다음은...뭐 있나요?ㅎㅎㅎ

부추전을 좋아하는 짝꿍을 위해서 사서 몇번을 나눠서 전을 구워 줬습니다.

 

 

 

 

 

부추는 언제나 먹어도 기름져서 맛나요 그쵸?

냉자고 파먹기 할때 좋은건 비빔밥을 하거나 야채는 전으로 구워먹으면 쓰레기가 안나옵니다^^

 

 

 

 

 

명절때 소박하게 먹은 저희집 밥상입니다.

전은 코스트코에서 모듬전을 샀어요.

사조에서 만들었던데 알차게 3가지 구성으로 되어있고 4번에 걸쳐 먹었답니다.

담에도 이용할 생각입니다.

명절이랑 떡국 떨어뜨릴수 없잖아요.

먹고 나서는 1살 먹었습니다.🤣

 

 

 

 

 

 

명절때 음식을 따로 하는게 없어서 비빔밥을 준비하면 되겠다 싶어서 했는데 정말 몇번을 먹었는지 모릅니다.

당연히 제가 했는 음식이 맛나다고 하고 싶지만,비빔장이 다 맛보장해줬네요.

팔도 비빔장은 왜케 맛나나요..ㅎㅎㅎ

 

 

 

 

 

1시간 이내 준비했던 반찬입니다.

명절아니더라도 한달에 한번씩 애용해봐야겠어요.

먹어보니 정말 실속있더라구요.

아이들도 후라이 하나 얹어 주면 되구요.식비 아끼고 영양까지 챙길수 있어요.

덤으로 냉장고 파먹기 할수 있는 야채가 있다면 같이 넣어 주시면 됩니다.

 

 

 

 

 

느끼해서 먹었던 오징어 짬뽕 명절은  전을 먹고 나면 답답하잖아요.

맥주랑 전이랑 그리고 또 라면으로 정말 뚱띠가 따로 없네요.

냉장고 파먹기 중이기도 하지만 입단속이 잘 안되네요..ㅎㅎㅎ

살뺄려면 입단속을 잘해야 되는데..~~여러분은 잘 되고 계시나요?

 

 

 

 

 

두부만 사서 했던 참치찌개.

색만 매콤하게 보일뿐 초딩 1도 잘먹을수 있는 메뉴입니다.

 

 

 

 

 

야채를 많이 먹이고 싶다면 카레를 이용하세요.

저는 짜장으로 아이들에게 야채를 듬뿍 먹여 보고 있어요.

야채를 많이 먹어야지 좋은건 알지만 많이 섭취하기는 어렵습니다.^^

비빔밥,카레,전,쌈싸먹기 또 있나요??

 

 

 

 

 

임연수 냉동실에 잠들고 있어서 꺼내서 된장찌개랑 콩나물 김.

단순한데 너무 잘먹더라구요.

무엇보다 된장찌개가 감자때문에 달달한 맛이나서 밥 말아먹어서 살짝 놀랬네요.ㅎㅎㅎ

 

 

 

 

 

 

냉장고 파먹기 중 나온 꼬막 ...

아직도 있었어?가끔 냉장고 확인 안하고 지나가면 주머니 더 가벼워 지고 버리는 쓰레기는 쌓이게 됩니다.ㅎㅎㅎ

 

 

 

 

 

마지막 고등어를 구워 먹었어요.

옥수수콘이랑 상추를 같이 먹게 하니 잘먹더라구요.

아이들에게 상추만 주게 되면 간장과 참기름 섞어서 주면 아는 맛이라서 젓가락이 더 자주 갈수 있어요.^^

 

 

 

 

 

매콤한게 땡길때는 순두부찌개 백파더가 가르쳐 준 방법으로 하면 후딱할수 있어요.

재료비도 비싸지 않습니다.

그래서 종종해먹을수 있어요.그럼 냉장고 파먹기 할때 먹을꺼 없을때 도전해보세요.

재료가 단순했어요.

 

 

 

아침에 급하면 아이들에게 노브랜드 유부초밥을 줍니다.

레시피는 없음..ㅎㅎㅎ

 

 

 

 

 

아이들에게 야채 먹이고 싶어서 또 떡볶이에다가 양배추 잘라서 넣음.

적게 얇게 썰이면 아이들도 단맛나서 먹습니다.

냉장고 파먹기는 계속되고 있어요.그럼 다음에도 제가 해먹었던 음식들로 공유해드릴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