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고색동 대보뜰 남원추어탕으로 가을날씨에 몸 보시는거 어때요

amymom 2023. 10. 24. 22:28
728x90
반응형

 

 

 

추운날이면 생각나는 따뜻한 국물이죠?

저는 사실 국물을 좋아하지 않지만 추운날 만큼은

누구 한테도 지지 않을만큼 국물을 남김 없이 먹습니다.ㅎㅎㅎ

그만큼 맛좋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찾기 때문입니다.

어릴때야,인스턴트 먹어도 맛좋고 했지만,

이제는 몸에 좋은 음식을 찾는 저를 보게 됩니다.

서수원 편익시설다니면서 알게된 고색동의 맛집 대보뜰 남원추어탕

집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고색역 3번 출구에서 969m

영업시간10:00-20:30

16:00-17:00(브레이크타임)

20:00(마지막 주문시간)

주차장은 있습니다.

(주차 어렵지 않습니다.)

 

 

 

 

 

 

정기휴무는 월요일이니

참고하시고 진정 맛있는 추어탕을

맛 볼수 없으니 휴무가 아닌 날 방문하세요!!

 

 

 

 

 

추어탕

추어탕/얼큰추어탕/통추어탕

우렁추어탕/수제비추어탕

추어튀김/추어군만두

고구마 돈까스

 

주류

소주/맥주/막걸리/음료수

 

 

 

 

 

 

추어탕의 효과는 많지만,

저는 원기 회복에 좋다는말에 

바로 수긍합니다.

고단백질입니다. 운동후에 드셔도 아주

좋습니다.

먹고나면 땀이 나면서

차가운속에 불을 지펴놓은것 처럼

따뜻하고 혈액순환이 잘되는거 같아요.

추어탕을 맛나게 먹는방법은 

마늘,고추 ,들깨가루 많이 넣어서 먹으면

엄지척하게 먹을수 있어요!!

 

 

 

 

 

 

고색동 맛집 대보뜰남원추어탕집에서 

기본 추어탕을 주문했습니다.

잠시 앉아 있는동안에 반갑게 저희 수영장 동기를

만나서 합석을 했다지요.

혼자서 맛나게 드시는걸 보고 맛난걸 혼자서 왔냐니,

시간 맞추기가 귀찮아서 혼자서 먹는다고 합니다.

저랑 같은 생각을 들고 있어서 깜놀..

진정 자유 언니네요~~~

 

 

 

 

 

 

대보뜰남원추어탕집 기본반찬은

깍뚜기,김치,양파짱아찌,

어리굴젓,마늘다짐,고추가 나옵니다.

사실 많은 반찬이 필요하지 않지만

어른들이 많이 방문하는 이곳은

밑반찬이 인기가 좋습니다.

저는 아낌없이 털어넣습니다.

넣으면 매울꺼 같지만 전혀 그렇지않고

들깨가루 넣어서 먹으면 정말 고소하고 맛이 좋습니다.

 

 

 

 

 

 

 

 

 

 

 

 

 

 

 

 

 

 

 

대보뜰 남원추어탕에서 정말 인기가 

좋아서 반찬판매까지 이어져 오는

어리굴젓!!먹을때 정말 짜지도 않고

수없이 입으로 들어가는 젓갈이죠.

저는 처음에 모르고 막 먹었는데..

집에와서 엄청 물을 많이 먹을뒤,

젓갈은 젓갈이라고 생각하고 

아무리 맛나도 하나만 맛을 봅니다.

중독될 정도로 맛나니 조심하셔요!!

맛보고 어른들은 사가는 젓갈입니다.ㅋㅋㅋ

 

 

 

 

 

 

카운터 앞에는 커피까지 준비가 되어 있어서

추어탕을 먹고나서는 여유롭게 커피까지 마시고

빠이~하기 너무 좋은곳입니다.

도마도 판매를 하고 있던데 수제 도마 좋아보이네요.

가격을 붙혀 놓았지만,자세히 보지는 않았어요.

수제도마에 관심있는분은 나중에 방문하면 자세히 보면

좋을꺼 같아요.!!!

 

 

 

 

 

 

 

나오면서 다시 한번 주말에는

재료 준비 시간없이 영업을

한다는 문구

혼밥해도 불편한 없는 대보뜰 남원추어탕

방문한번 해보세요.

양이 많아서 놀랄꺼예요.

 

 

 

 

 

말로우 플레이스에서 후식으로 고른 

초코바닐라 생크림은 충전하기에 너무

알맞은 표본 달달구리.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렸어요

보시면 조각케잌 비쥬얼이 입맛을 돋구더라구요.

아쉽지만,

저는 속이 안좋아서 라떼를 먹었지만,

같이 간 언니는 조각케익 하나를 다 먹었어요.

그정도로 맛이 좋았답니다.

말로우 플레이스는 남원추어탕에서 가까이 

마트킹 뒷편이니 방문해서 평온한 오후를 보내도

좋을꺼 같아요 :)

잠시 쉬어가는 오후 되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