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생활정보

싹난 감자 먹을수 있나요?먹을수 있으니따라하세요.

amymom 2021. 2. 11. 21: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코로나로 인해서 몸은 멀어지지만 마음만 가까워 지도록 해요^^

주부 여러분들은 아실꺼예요.지금 물가가 엄청 비싸다는걸요.

그래서 저는 감자를 박스로 주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싱싱하게 받았는데 신발장 앞에 2일이나 두었더니 이렇게 되었어요.

사실 세탁실이 추워서 거기 둬도 싹은 늦게 나지만, 상태는 엘롱 이예요.

어째든 감자의 양이 어마무시 한데 

감자의 싹이 나면 먹을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감자 껍집에는 솔라닌이 많이 들었어요.그렇다고 해서 먹지 못하는건 아니예요.

소량 들었기 때문에 도려내고 먹으면 됩니다.

일단 많은 양의 감자 껍질을 벗기면서 싹도 도려냈습니다.

 

 

 

 

 

감자의싹 때문에 아린맛이 증가 될수 있고구토랑 식중독 등의 현상이 생길수 있어요.

감자를 빨리 먹지 못한다면 미리 냉동을 해두는 경우를 생각해보세요^^

 

 

 

 

 

 

싹난 감자 깨끗하게 씻어서 뽀얗게...

 

 

 

 

감자를 데칠물인데 소금을 1/3을 넣고 끓입니다.

 

 

 

 

 

감자는 칼로 일일이 썰어야 됩니다.

많은 양이라서 조금 지루 하실수 있어요.

저는 저녁 타임에 생생정보 통신

보면서 잼있게 했어요.ㅎㅎㅎㅎ

 

 

 

 

 

 

싹난 감자를 벗기고 씻긴 다음 깍뚜기 형식으로 잘라서 물에 담가두세요.

색변질도 안되지만 전분이 나온답니다.

 

 

 

 

 

보글보글 물이 끓어오르면 감자를 넣습니다.

그리고 푹 익을때까지 아니구요.

저는 살짝 데친다고 생각하고 합니다.

2분-3분 정도

건져내서 찬물에 씻고 물이 빠지길 기다립니다.

 

 

 

 

 

 

빛깔은 갓 감자 같죠?

누가 싹난 감자라는걸 알겠어요.  :)

번거롭지만 제가 싹난 감자를 정리하면서도 기쁘게 정리한 이유는 감자의 효능에 있어요.

감자의 효능이 단백질,무기질,비타민,아미노산이 들었어요.

식물성 단백질이 있으니 탄수화물과지만 감자 드셔야 됩니다.

그래서 저는 감자를 포기 못하고 박스로 구매중입니다.^^

저처럼 보관을 잘못하는 분들,싹난 감자라고 버리지마시고.

저처럼 정리한번하세요.

음식할때도 바로 넣으셔도 되고 미리 꺼내놓으셔서 조금 해동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