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생활정보

제습기통 버리지말고, 염화칼슘넣어서 재활용해요!

amymom 2021. 3. 26. 09:4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나쁜이고,온도가 올라가더라구요.

미세먼지로 인해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지 못해서 아쉬워요.

날이 따뜻해 지는 가운데 집에 제습기통이 물로 가득 변해 있었습니다.

그래서 버리고 새로 살까?보다 쓰레기 넘치는데 이거 재활용해보자 생각하고 검색한 끝에 염화칼슘을 넣으면 

다시 기능을 할수 있다는 점이였어요.!!

 

 

 

 

 

 

 

제습의 주 원료인 염화캄슘입니다.

저는 검색으로 최저가로 3키로  2개 세트로 무료배송 6800정도에 구매 했습니다.

 

 

 

 

제습기통을 재활용을 할려고 안에 내용물들을 깨끗하게 씻어냈습니다..

여름에 눅눅해서 필수인 일명 물먹는 하마 잖아요..

미리 준비해봐요.

 

 

 

 

 

저는 담을 통을 잘라서 무게를 나름 재서 했습니다.없다면 일반 종이컵 한가득 넣으셔도 될꺼 같아요^^

 

 

 

 

 

저는 대략 200그람으로 맞춰서 일괄적으로 통에 담을려고 해요~~

 

 

 

 

 

뚜겅을 덮습니다.

 

 

 

 

제습기 통 받침을 하고 나서 안에 염화칼슘을 가득 넣습니다.

저는 200g 넣었습니다.

없으신분은 대략 종이컵 한컵을 넣으셔도 될꺼 같습니다.

 

 

 

 

 

 

 

제습기통에 염화칼슘을 넣으면 부직포,한지,휴지두꺼운걸로 덮어주면 끝납니다^^

염화캄슘 모양은 하얗고 동굴동굴 그냥 보기엔 너무 귀엽게 구슬 아이스크림 처럼 보이지만 절대 먹으면 안되요.ㅎㅎㅎ

그리고 손으로도 잡으면 안좋겠죠..비닐장갑끼고 하세요!!

 

 

 

 

키친 타올 휴지가 튀어나와서 모양이 이쁘지 않지만 보이지 않는곳에 숨기는거라 상관없습니다.

저는 집에 사용하고 있는 주방키친타올로 덮개로 이용합니다.

제습기 만들기 너무 간단하죠?

집에 남은 제습기용통은 버리지 마시고 꼭 재활용으로 이용하시면 지구도 살리고 가계도 도움이 되실꺼예요.

별거 아니지만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