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요리

여름방학 아이들 좋아하는 반찬 기록 해두기(사먹은것도 포함)

amymom 2023. 8. 1. 17:0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여러분~~
아이들 방학이라서 어찌 지내시나요?
더운데 요리 하기 싫지만 편한 음식 시켜도 먹어보고
사먹어보지만,매일 대체 할수는 없잖아요.
힘들지만 엄마들 반찬은 만들어야지요!!
저는 힘든거는 못해요.간단하게 한 음식들을 공유할려고
해요.
물론 샀는 음식도 포함.ㅋㅋㅋ
저도 여름방학때 만든 아이들 좋아하는 반찬을
기록하면서저도 내년 여름에도 활용할려고
기록에 남깁니다.
처음 사진은 오뎅사진이예요..ㅎㅎㅎ
노브랜드 오뎅을 사용했고,꼬치에 꽂아서 
국물스프들어가있고, 10분이내 가능
 
 
 
 

 
 

냉장고 뒤져보세요 무슨 만두라도 있을꺼예요.
물만두랑 떡뽁이 넣어서 색만큼은 매콤하지 않지만.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노브랜드 떡뽁이 이용
10분 이내 만들수 있어요.
떡볶이는 봉지 뒤에 만드는 방법대로 하면 실패 
없이 맛나게 드실수 있어요.
 
 
 
 

 
 
 

분식으로 한끼 만들수 있어요.
금액은 총 1만원 이내로 분식을 
즐길수 있어요.
 
 
 

 
 

여름에 아이들 먹어도 먹어도
세끼를 먹고 간식도 먹을려고 해요
그래서 저는 전기밥솥에 찜기능으로 40분
계란 10개를 넣고 물은 100ml넣으면 되요
그럼 백만석 계란이 만들어 져요 
냉장고 보관하면
아이들이 심심하면 소금 꺼내서 먹을수 있어요.
김의준 세척 꿀 구마 할인 행사해서 
미리 삶아서 냉동 보관해서 아이들이 먹고 싶다고 할때
하루 전날에 해동해서 줍니다.
호떡은 우리 딸 최애 좋아해요.
호떡은 밖에서 사먹기 너무 사악해요..ㅎㅎㅎㅎ
집에서 종종  먹어요.
 
 
 
 

 
 

호매실 마니마니 닭강정 가성비 좋은곳.
밥이랑 같이 먹기도 좋아요.
아이들 둘이서 식탁에 풀어두면 오고가며
먹는답니다.
안심 순살이 부드럽고 양념도 코팅되었는데 
바삭하면서 속 촉촉 맛나요
가성비 강추 하는 곳입니다.
 
 
 

 

 
 
 

지마켓 할인쿠폰 이용해서 전복구이
버터 마늘구이를 만들어서 먹었는데.
이건 간식처럼 아이들이 술술술 ~~
먹어요 저는 한개 먹었어요..ㅎㅎㅎ
전복은 샀을때 후기에 짜다는 말이 있어서
저는 물에 10분 담갔다가 물기빼고 만들었어요.
전복구이 다 굽고 나서 저는 전복 이 가위로 뽑아줬어요.
씻는게 귀찮아서 그렇지 
굽기는 10분 이내 가능
 
 

 
 
 

굽네 바사삭 치킨 쿠폰이  있어서 
한끼 찬스 사용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바사삭 치킨
사랑이죠?
제일 편한 시간이예요..ㅎㅎ
 

 
 

 
 

노브랜드에서 사본 밀키트 예요.
고깃집 된장찌개
대박 이건 가끔 애용할 생각있어요.
넘 맛나요!!

 

 
 
 

비빔밥 재료를 집에서 만들고 
된장찌개 노브랜드 밀키트 이용하고
후라이드 반숙과 반숙을 만들었어요.
 
 
 

 
 
 

노브랜드 소바과 목살을
돼지갈비양념으로 재워서 
먹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여름은 확실히 라면보다는 시원한
소바가 짱~~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았던 소바였는데
한살 한살 먹으면서 좋아하는 음식이 하나씩
늘어나는게 재미 있어요.
아마 집에서 못하는 요리 솜씨 발휘하는걸 
아이들이 알아 주는거 같아요!!
 

 
 
 

 
 
 

아이 친구 엄마가 직접 키우는 오이를 
많이 줘서 뭐해 먹으면 잘 해 먹었다는
소문 날까??
오이 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둘찌는 오이들어가도 별말 없는데
딸은 오이들어가면 향이 싫다고 해요.
오이를 싫어하는것도 아닌데..
그래서 딸은 빼서 만들어 줬어요..
김밥에는(오이 물이 생기는 소금에 잠시 
뿌려뒀다가 사용하세요)
 
 
 

 
 
 

남은 오이는 무침으로 해서 딸아이가
김밥과 같이 먹게 했어요.
 
 
 
 

 
 
 

감자를 얇게 채 썰어서
전을 얇게 만들면 바싹해줘요.
전분가루를 살짝 뭍혀서 하면 더 
바싹한  식감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감자전이 돼요.
 
 
 
 

 
 
 

여름에는 야채도 많이 나와서
가격도 저렴해요.
아이들은 채소 먹는걸 아주 싫어하죠?
청경채가 저렴해서 많이 사왔는데 
어떻게 활용할까 싶다가~~

 
 
 
 

 
 
 

노브랜드 야끼소바 가격 저렴해요.
한봉 사와서 청경채랑 팽이버섯으로 
볶아주면 정말 한끼 든든하게 먹을수 
있어요.! 10분 이내 가능 
 
 
 
 

 
 
 

저는 가지를 사서 많이 볶아서 
비빔밥 해 먹을때가 좋아요.
반찬 많이 안 만들어도 되고..ㅎㅎㅎ
고추장과 참기름 넣어주심 되요!!
꿀맛!!아이들도 맛있게 먹을수 있게.
반숙만 해주면 되요~
 
 
 

 
 

간단하게는 카레를 뺄수 없어요.
여름 방학때 필수 카페 꼭~해드세요.
이것도 20분 이내 가능(회전 냄비 있어야 편해요)
 
 
 
 

 
 
 

냉장고에 만두는 쟁겨야죠?
배고플때 바로 바로 먹을수 있게
만두 즉시 해줍니다.
마늘쫑  인기 좋은 날 이였어요.
 
 

 
 
 

팽이버섯 베이컨에 감싸지는날.
 

 

 
 
 

마약계란장이랑,베이컨 팽이버섯,김치
한끼 뚝딱이죠?
계란장 만들때도 맥반석 계란 만들어서 
하면 더 맛나는거 같아요 쫄깃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바~~
여름에 수시로 간식으로 줘요
과일 섭취는 자주 자주 하는게
좋아요

 
 
 
 

 
 
 

꽈리고추 맛나게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에 치킨
파우더랑 전분가루 함께 사용해봤는데
별루 였어요.
튀김가루가 없었는게 아쉬워요.
꽈리고추가 매워요..ㅜㅜ
고기랑 열무김치랑 잘~~먹었답니다.
 
 
 

 
 

요즘 저는 가지를 아주 아주
좋아해요.자주자주 많이 먹이고
싶어서 파스타에도 가지를 넣어요.
가지 수분을 날리기 위해서
쫑쫑 썰어서 소금을 뿌려서 뒤적거려서
10분 정도 두면 수분이 빠져요.
노브랜드 파스타 소스를 이용했어요.
 
 
 

 
 

 
노브랜드  파스타소스 남은것도 사용했어요.

 

 
 
 

오잉? 새우는 왜 늦게 넣었는지??
ㅋㅋㅋ마트 배송이 때마침 와서 
새우킬러 딸에게 주기 위해
소주에 새우 넣어서 해동해서
급 투하 했어요..ㅎㅎㅎ
 
 

 
 

 
 
 

새우가 포인트가 된 파스타
갠적 만족스러운 한끼 점심시간 
이였어요.
아이들이 가지를 제일 잘 먹었어요.!!
 
 
 
 

 
 
 

체리랑 황도 복숭아 여름철 간식으로
좋아요.
요즘 과일도 물가가 많이 올랐지만,할인할때
사면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어요.
그럼 여름에 잘 먹어야지..기운이 안 떨어지는거 
같아요.
한끼 간단하지만 건강 챙기면서 지내요!!
담에 만든 음식이 누적이 되면 아이들 좋아하는 음식
으로 글 남길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