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요리

비오는날 돼지고기 김치찌개 무조건 먹어야 됩니다.

amymom 2022. 4. 13. 18:34
728x90
반응형

 

 

비가 오면서 날씨 기온이 떨어졌어요.ㅠㅠ하루아침에 온도가 왜 이래요 ㅠㅠ

비가 오는 날이면 춥으면 국물이 생각나고 칼칼했으면 좋겠고,김치는 좋아하는데...

그럼 돼지고기 넣은 김치찌개 어때?라고 아이들에게  저녁으로 먹자 

나 김치찌개 제일 좋아해??몰랐어...

그렇네요...응 몰랐어~~아직 내 짝꿍이 뭐 좋아하는지 알아가고 있는중인데~~

일단 김치를 준비해주세요^^

 

 

 

 

 

 

장갑을 끼고 양념소를 빼주세요..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국물을 낼려면 양념이 빠져야 됩니다.

묵집한 느낌이 싫어서 저도 맛집 프로그램보고 배운걸 따라해보니 우리집에서 엄지척 받았어요.

돼지고기 김치찌개의 90프로가 김치의 소를 빼면 다 했어요!!!

 

 

 

 

 

 

 

고기는 싱싱한거 사왔을때 그냥 사용하세요.!

저는 혹시라도 특유의 돼지 냄새로 소주랑 배즙을 넣어서 30분 재워 줍니다.

그럼 고기가 야들해서  늘 합니다.

패스해도 무방합니다.

 

 

 

 

 

 

고기재워지고 있을때 밥을 얹혀 놨어요.

돼지고기 김치찌개의 토핑이랄까요?

파와 마늘 5알을 칼로 다져 줬어요.

맛집에가면 마늘과 청양 다진것을 보고 저도 항상 마늘을 다져 넣어요.

청양은 아직 아이들이라서 ...넣음 맛 보장됩니다.

 

 

 

 

 

 

 

보이시나요?

김치와 돼지고기를 넣었어요.

위에 토핑이라고 불렀던 파한줄,마늘5알,고추가루한숟갈을 사용해서 올려줬어요.

이제 다됐죠?보글보글15분정도 끓이면 끝이예요...

국물 맛은 꼭 중간에 보세요...ㅎㅎㅎㅎ너무 맛나서 따라하길 잘했다고 생각하실꺼예요!

 

 

 

 

 

 

 

돼지고기 김치째개 끓이는 소리 너무 듣기 좋아요..

보글보글...그래~~이맛이야!!

제가 주방에서 늘  하는 말이예요...ㅎㅎㅎㅎ

 

 

 

 

 

비오는날은 돼지고기 김치찌개 무조건 먹는겁니다.

그리고 어른들이면 소주 한잔해도 넘 좋을꺼 같아요.

제가 먹고 싶어서 ㅎㅎㅎ

저희집 아이들은 밥두그릇 뚝딱했어요...

김치찌개 짝꿍 계란말이도 함께 하면 더 풍성한 저녁식사 될꺼예요!

그럼 편안한 저녁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