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필라테스

수원 호매실 더온필라테스로 건강관리해요.

amymom 2023. 8. 6. 16: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더운여름인데 나이 먹으면서 체력적으로

점점 기운이 딸리면서 기분까지 다운돼요.

무기력증 까지 같이  오는 기분을 느껴요.

올해는 그런 기분은 안 느끼네요.

작년에는 허리가 아파서 누워 있었고,

지금은 작년보다는 쌩썡하게 즐거운 하루

하루 보내고 있어요

기운이 없는 40대분들에게

호매실 더온 필라테스를 

추천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 해요^^

모든 분에게 재활로 찾는 운동은

제일 도움되는게 필라테스 일꺼예요.

필라테스는 예전 군인 부상 재활치료로 시작되었어요.

그만큼 부상자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는건 

자세가 안 좋은 현대인에게 

몸에 무리 없이 접근하기 좋은

운동입니다. :)

 

 

 

 

 

 

 

 

 

저는 호매실 더온 필라테스를 작년 10월달

부터 다녀서 몸이 너무 많이 좋아진걸 느껴요 :)

일단 통증이 사라져서 너무 좋구요.

살도 빠지고 근육도 붙어서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도

저에게 너무 이뻐진거 아니냐고 얘기하는데..ㅎㅎㅎ

운동을 시작하고 기분 좋은 칭찬을 듣고 있답니다. :)

호매실 필라테스 더온에서는 이벤트로

출석왕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16번 출석하면 그룹3회

20번 출석을 하면 그룹5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작하기가 힘들지,시작하면 무조건 고고 해보세요.

건강과 다이어트,보너스 같은 횟수까지 따라옵니다.

1시-5시 사이 개인레슨 할인도 하고 있어요!!

여름휴가 8월11일-14 휴가 입니다.

이용에 착오 없으실 바래요 ^^

 

 

 

 

 

 

이자세는 바렐 중앙에 몸을 위치

해야되고 사선이어야 되요.

복부랑 엉덩이 힘이 엄청 들어가요.

엉덩이는 쪼아야 돼요.ㅎㅎㅎ

어깨는 귀랑 멀어져야 되구요.

옆구리는 쪼아야 됩니다.

텐션이 좋은 쌤이랑 해서

힘들어도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할수 있어용!!!

대박 정말 잘따라 하게 돼요..ㅎㅎㅎ

 

 

 

 

 

 

 

필라테스의 모든 동작은 쉬워 보이는데

따라하면 뭐지?

생각보다 많이 힘들어요.

일단 몸통의 힘이 없으면 다 흔들거려요..

몸이 부들부들 거려요..ㅎㅎ

팔을 뻗어서 등을 가득채워줘야 되고 귀어깨 멀어지고

복부에 힘을 빡~~

궁디도 빡~~

 

 

 

 

 

 

물리치료사 출신에,차분함으로 사람을 이끄는

권*회쌤한테 배우고 있는중인데..

저는 흉추의 뻣뻣함은 많이 좋아 졌는데 

골반을 뒤로 굴려야 하는 요추의 범위가

너무 없어요.

쌤은 항상 자세히 갈켜 주시는데

제 몸은 말을 안들어요.

요번에 집중 듣고 나서는 집에서 앉아서도 연습합니다.

곧 더 활동 범위가 넓어지길 바래봐요!!

 

 

 

 

 

 

다리 앞과 흉추의 스트레칭으로

운동을 마무리 할때 하는건데..

이날 너무 놀랬어요.

오른쪽 다리가 많이 불편했었는데 

이제는 익숙하게  되는거 보고 놀랐어요.

열심히 하면 몸은 변화는구낭.

햄스트링이 짧아진게 많이 늘어나서 감격했어요.

더온 필라테스 쌤이 잘 가르쳐 주셔서 

제 몸도 많이 좋아진거 겠죠??^^

 

 

 

 

 

 

 

 

 

 

체어 넓이 만큼 다리를 벌려서 

앞에 발판은 왼쪽 손으로 누르면서 

날개뼈 아래로 내리면서 어깨랑 목이랑 

목이랑 멀어져요

키는 계속 천장 쪽으로 커지고 있어요.

흉추는 최대한 돌려서 손을 멀리 멀리 

찍으면 됩니다.!!

숨은 자크 잠그는것 처럼 쥐어 짜주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 필라테스 할때는 안되던데 하나하나

늘어날수록 잼있어서 운동하는 재미를 느껴요.

 

 

 

 

 

저도 40대 되면서 허리 디스크로 

처음 접하게 된 필라테스,사실 계속할지

몰랐는데 몸이 점점 좋아지고,

오래하기에도 부담 없을 운동이라서

주 2회 개인 레슨 받다가 주 3회 다니면서

몸이 더 좋아진걸 느껴요.

티 발란스를 무척 힘들어 했었는데 요즘은

몸이 덜 떨리더라구요..ㅎㅎㅎ

궁디 힘을 많이 길러야 되는데 ㅜㅜ

필라테스는 기구를 이용해서 운동을 하기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는거 같아요.

기본을 중시하는 운동인데 여러가지로 응용해서

가르쳐 주기 때문에 홈트로 가능하지 않는분들은

운동은 운동쌤한테 제대로 배우시길 추천해요.

아프면 나만 손해. :)

 

 

 

 

4월달후에 8월달에 인바디를

하고 나서 변화를 봤어요.

사실 많이 차이 안난다고 할 수 있지만.

엄청 노력한거예요..ㅎㅎ

쌤도 칭찬 많이 해주셨어요 

노력이 빛나는 순간이라고,노력은 결과를 

가지고 온다구요. :)

몸 좋은 분들 보면 이제 존경심 까지 가지게 되요.

저는 운동하면 밥 3끼 다 먹는다는거 예요..ㅎㅎ

건강 하게 운동하고 싶은 40대 필라테스 후기 였어요.

더 많은 자세를 안정적으로 할수 있길

담에 또 포스팅 남길께요 :)

 

 

2022.12.23 - [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생활정보] - 호매실 더온필라테스에서 허리디스크재활 받고 있어요.

 

호매실 더온필라테스에서 허리디스크재활 받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제가 허리디스크때문에 너무 고생을 해서 저처럼 허리에 고생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을 해서 글로 남겨둘려구요. 참,저의 재활치료의 기록도 됩니다. :)

kb5080.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