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느리게살고싶은나의하루/생활정보

꿈꾸는소아치과에서 소아과잉치 발치했어요

amymom 2022. 2. 8. 20: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새 복 많이 받으세요^^

명절을 보내고 나서 바로 저는 아들의 과잉치 발치로 호매실에 위치하고 있는 꿈꾸는소아치과에 방문했어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처음엔 방문하고 상태만 확인하고 다음부터는 예약을 잡아줍니다.

 

 

 

 

 

 

꿈꾸는 소아치과는 깨끗합니다.생긴지 3년정도 된거 같아요.

왼쪽은 치아 엑스레이 찍는곳이고 오른쪽은 상담할때 조용히 안내 받을수 있는 곳입니다.

선생님은 두분이 계십니다.

단,이유는 첫째아이 과잉치 발치 해주셔서 

오픈때 진료 받았던 쌤에게 했어요.

확인하시고 진료 받으시면 좋겠죠^^

 

 

 

 

 

 

 

예전에는 치과에 오면 진료 받기전에 이 닦았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이용을 못하고 있어요..ㅜ.ㅜ

과잉치 발치때문에 아침에 2시간 금식인데 자꾸 아이가 물을 먹고 싶어해서 입만 헹거 내고 싶은데 이용 못했어요.

코로나 미워요.!!

 

 

 

 

저도 꿈꾸는 소아치과 처음 방문때치아 점검을 받고 다음 방문을 예약하면서,

과잉치 발치 예약에 대한  설명해주셨어요.

저도 찾아봤지만소아 과잉치 원인은 유전 ,발육장애라고 하네요....

 

 

 

 

 

일반 치과를 다니고 있어서 과잉치가 있다는건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로 알고 있었고, 다니던 병원은 과잉치가 다 나쁜거는 아니다.

어른인데도 과잉치 있고 발치 안하시고 지내는  다른환자분의 사진도 보여주셨습니다.

더 지켜 보자는 선생님 말에,저는 첫째도 과잉치 발치한 경험이 있어서 바로 병원을 옮겼습니다.

일반 병원에서 보다는 아무래도 꿈꾸는 소아치과에서 첫째도 발치한 경험이 있었고,영상의 힘을 빌리고 싶었어요.

첫째때 ........ 잘 몰라서 아주대 치과를 갔어요.ㅋㅋㅋ

큰병원이면 잘하는줄 압니다.ㅎㅎㅎㅎ

입천장을 벌려서 과잉치 발치를 하고 꼬매고 투명보조기를 끼우는걸 미리 만들어 놔야된다는데 

아이가 너무 토해서 보조기도 첫날 만드는거 실패

선생님이 수술도 전신마취로 진행한다고 하셨어요.

이래 저래 걱정도 많았는데  호매실 꿈꾸는 소아치과에 흔들리는 발치하러 갔다

엑스레이 찍고 선생님이 과잉치 있는거 알고 계시냐고 하길래.

아주대에서 하기로 했다니,저희 병원도 발치 합니다 라고 해서 바로 변경해서 진행했던 경험이 나네요.

 

 

 

 

 

 

 

 

 

 

 

 

 

 

과잉치발치 하기전 마취할때 까지는 엄마가 옆에서 손잡아서 지켜 볼수 있어서 아이가 많이 불안해 하지 않아요.

영상의 힘이 크기도 하구요. 소아발치는 8세때 하기 좋다고 합니다.

둘째는 앞의 유치가 빠지지도 않았는 9세 올라가요.

영구치랑 헷갈릴까봐 ㅎㅎㅎ쌤한테 물어보니 과잉치는 모양이 뽀죡하고 안이뻐서 바로 티가 난다고 해요.

쌤이 전문가지만 영구치도 나와야 되는 상황이라서 무서워서 물어봤어요..ㅎㅎㅎ

첫째때 해봐도 또 묻는엄마 ㅠㅠ

첫째때는 ct찍었는데 둘째는 왜 안찍나요?앞에 가까운곳에 있어서 안찍어도 알수 있다고 합니다.

음...과잉진료 안해서 감사하네요.😍😙

진료실 곳곳에 사진촬영과 영상은 자제해달라고 해서 찍을수 있는게 따로 없네요.

 

 

 

 

 

 

 

 

투명 보조기를 끼고 있는 상태예요..침이 많이 고였는걸요..ㅎㅎㅎ실밥이 지져분 하기는한데..일주일만 견디면 되요.

실밥은 첫째 기억으로 살짝 아팠다고 해요..ㅎㅎㅎ사람에 따라 다르니~~둘찌는 영상보고 있음..모르길...바래요..ㅎㅎ

하루에 두번 소독하라고 준거 잘하자!

 

 

 

 

 

 

소아 과잉치로  고생했는데 힘내라고 아이스크림사서 왔어요.먹고 시원하게 입천장 진정되길 ...

엄마아빠는 정상인데 너네는 왠 과잉치로 고생하는지....

저처럼 처음에 과잉치 엄청 무섭게 느껴지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 마칠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