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17

삼청동 분위기 좋은 가배도 다녀 왔어요.

친구랑 점심도 먹고 걷다가 배가 아파서 지하철 역 화장실을 이용했어요. 그리고 가까운 카페를 갈려고 했는데 또 아무데나 가고 싶지 않았어요. 검색해서 알아놓은 곳으로 다시 고고 그냥 지나치고 싶어도 눈에 띄여서 ㅎㅎㅎ들어가게 될꺼예요.. 오전에는 이렇게 사람들이 지나댕기지 않았는데.. 사람많아도 사진 한장 투척했어요. 오랜만에 정말 사람 많이 보네요.... 밖에 테이블에 앉아서 드시는분들이 계시는데.. 정말 분위기 타시는분들인가봐요. 날이 더웠거든요..ㅎㅎㅎ찝찝한 날씨~~ 가배도 느낌 있죠? 밖에서 봤을때는 일본느낌나는 카페였어요.. 영업은 10:00-21:00시까지 휴무는 따로 없습니다. 주차할 공간은 따로 없었어요.. 저희도 지하철을 타고 왔기에~~참고하세요!! 밖에서 마시고 싶었는데..날씨가 따라 ..

카테고리 없음 2022.06.24

호매실 빵 맛집 밀종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 몇일 내내 꾸릿꾸릿한 날씨 였고, 기분 축~~쳐지는 하루의 연속이였는데.. 무기력함을 탈피하고자 포스팅을 할려고 해요~ 오늘 점심 시간 잘보내시나요? 저는 기분전환으로 아는 동생과 함께 호매실의 빵맛집 밀종에 다녀왔어요 2층으로 되어 있고.크더라구요. 영업 매일 10:00-22:00 주차장 넓어서 주차하기 편했어요. 박은순님 경력사항이 적혀 있었어요. 천연효모빵의 장인으로 기사 나온것도 액자에 넣어 두셨더라구요. 매장에 진열된 제과,제빵,발효빵 중 발효빵의 반죽은 버터, 설탕,계란,우유,이스트가 무첨가 된 웰빙빵입니다. 당일 구운 빵은 오전 10시에 나옵니다. 케익도 판매중이던데..예약으로 주문하시고 찾아가시면 됩니다. 메뉴판이 정면에 있어서 찍어 보았습니다. 음~~가격은 저렴하지 않았어..

여행/맛집 2022.06.23

서울나들이 삼청동맛집 부띠끄 경성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 주말에 친구랑 서울나들이 갔어요 :) 수원에서 노는것도 잼나지만,가까운 서울나들이 하고 싶다는 저의 말에 곧장 실행에 옮겨주는 친구!! 장마가 오기전 서울 나들이 가자!! 나이 40,서울 나들이 첫번째 장소 삼청동 방문하기로 했어요. 안국역까지 왔을때가 오전 10시50분에 도착했어요 :) 슬슬 감고당길을 걸어봅니다... 일요일 조금 이른시간이라서 골목길에 띄엄띄엄 사람들이 오전산책으로 다니고 있었어요. 길은 이쁜곳이였는데...맞은편에서 사람들이 많이 오길래..사진을 찍을수가 없었어요..급 아쉬움이 남네요. 저희도 걸으면서 서울나들이에 어울리게 삼첨동 맛집을 검색해서 여러가지 후보들을 들고 왔지만. 삼청동 맛집중에 하나인 부띠끄 경성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어요. 안국역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여행/맛집 2022.06.20

초등학생 코딩기초 : 기초 변수 활용 (Feat. 스크래치)

오늘은 저번에 언급했듯이 변수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겠다. 모든 언어에는 변수를 선언하고 그 변수에 값을 넣어서 활용을 하기 마련이다. 코딩에서의 가장 기초적일 것이다. 변수 란? 우리 초등학생 입장에서 설명을 해줘야되는데 어떻게 해야될 지 고민이다. 쉽게 말하면 수학에서 쓰이는 수식에 따라서 변하는 값이라는 뜻이다. 내가 지정한 이름에 값을 넣어주는 형식이다. 쉽게 말하면 내가 "변수이름" 이라는 이름을 정해두고 이 이름표에 숫자를 지정해 두는 것이다. "변수이름 = 14" 이것에 의미는 변수이름은 14와 같다라는 말이다. 초등수학에서 배웠을 것이다. 변수에 대한 자세한 의미는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에 검색을 해보도록 하자. 코딩을 잘하려면 검색을 잘해야된다 이 말은 진리이다 .... 일단 간단하게 ..

초등학생 코딩기초 : 가입 및 준비 (feat. 스크래치)

^^ 이 카테고리는 남편이 작성한 글 입니다. 이번에 다뤄볼 내용은 초등학생 코딩학습인데 일단 나는 약 23년동안 개발을 하였고,삼성멤버십, 삼성전자를 거쳐서 현재까지 코딩 및 개발 기획을 하고 있다. 예전 제가 초등학교 다닐때는 DOS , GW-BASIC을 배우고 그때 부터 커맨드 창에서 코딩하는 것을 배웠었는데 요즘에는 비주얼(Visual)로 만들어진 툴이 많아서 아이들에게 개발의 개념을 심어주는데에는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현재 개발시장에서도 로우레벨을 코딩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대부분 응용프로그램 개발자 이고 대부분 라이브러리 , 패키지를 사용한다던지 옛날에는 자신이 직접 API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정석이였으나 요즘에는 효율성을 따지기 때문에 가져와서 사용하는 것이 많아 졌다. 그리고 스..

노브랜드 버거 수원역점에서 가성비 좋게 먹었어요.

안녕하세요 :) 가성비로 좋은 수원역 노브랜드 버거에 다녀왔어요 아이들과 나가서 제일 먹기 좋은건 햄버거가 좋더라구요. 햄버거 싫어하는 아이 있나요??ㅎㅎㅎ 노브랜드 버거는 찾아서 먹는 저희 가족이예요. 4인 가족이 햄버거 먹기에 착한 가격이예요. 운영시간10:30-22:00 주차는 수원 롯데마트에 주차를 했어요:) 아침 못먹고.롯데몰에 쇼핑을 하고 배가 많이 고픈데... 걸어서 오는동안 아이들이에게 햄버거 먹는다고 생각을 주입시키면서.. ㅋㅋㅋ참으면서 걸어왔어요. 맘스터치를 지날때는 잠시 고민했지만, 5분이내 걷는거라서 흔들리지 말자.. 하며..걸었어요. 노브랜드 햄버거 수원역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노브랜드 햄버거는 거의 젊은 분들이 하시더라구요. 제가 나이가 들어서 그런강?ㅎㅎㅎ 햄버거집은 아르바이트..

여행/맛집 2022.06.15

여름음료 맥널티 에이드로 홈카페 열었어요

안녕하세요 :) 여름엔 아이스커피 즐겨드시죠? 커피도 여러회사에서 나오지만,맥널티라는 회사에서 인스턴트 커피는 정말 잘나와요. 맥널티에서 여름음료 에이드 3종이 나와서 먹었는데.. 너무 맛나게 먹어서 저만 알수가 없잖아요..ㅎㅎ 같이 마셔요~~~ 저한테 떨어지는거...아무것도 없어용..ㅎㅎㅎ 청포도 에이드 많이 들어는 보셨을꺼예요.. 청포도의 맛을 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저는 지마켓을 통해서 할인쿠폰을 이용해서 맥널티 에이트 3종10*3=30 13.520으로 구매를 했어요. 하나당520 제일 익숙한 맥널티의 아이스티 아이스티는 꼬맹이들이나 제가 제일 많이 마셔서 익숙한맛. 카페에가면 비싸서 복숭아 아이스티는 안마시게 되죠..ㅎㅎ 홈카페는 뭐든 저렴하니 ...오늘 땡기는 맛으로 즐기면 됩니다. 편의점에..

남양 프로바이오틱 1980원할인 가격으로 득템했어요

안녕하세요^^비가 오지만,마트는 가야되잖아요. 저는 마트장을 한꺼번에 보는스타일이 아니라,필요한 만큼 아무리 싸도 많이 쟁기지 않아요. 꼭 쟁긴다고 하면 버리지 않게 보관최대한 할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구매를 해요~~ 마트는 자주가야지 득템하고 ,쓸데없는걸 안살려고 노력해요. 이번에 전단지 행사를 보고 남양 프로바이오틱130*8개 할인 행사중이였어요. 검색을 해봤는데..아무리 싸게 샀다는 소비자도 2.980원 남양에서 나온 한번에 1000억 프로바이오틱는 130*8개가 들어서 날짜는 6월26일 까지예요 짝꿍빼고 꼬맹이 둘과저 셋이서 하루에 하나씩만 먹어도 3개 마실수 있어요. 기한은 넉넉했습니다. 맛은 포도랑 사과가 있어요. 지금 할인중이라서 못살수도 있어서 일단 두가지 모두 사왔어요. 맛이 궁금했어요~~..

밥상에 빠질수 없는 맛있는 김치 예스레 포기김치10kg 정착할래요

안녕하세요 :) 쨍쨍하게 날씨가 좋아서 아침 일찍 자리에 앉아서 포스팅 하고 싶어지는 날씨(?) 바람은 산들산들 불어서 너무 좋으네요!! 한국인의 밥상에 빠질수 없는 김치. 김치를 어떻게 준비하세요? 살수도 있고,직접 담글수도 있고, 전 둘다 해봤는데.... 이번에 저는 구입을 했어요. 몸이 쫌 편하고 싶더라구요. 물가가 올라서 어쩜 사는게 더 이득일지 몰라요~ 제가 좋아하던 팔공산 김치를 애용했는데 가격이 5만원으로 맛있지만,선뜻 주문이 이어지질 않았어요. 이번에 폭풍검색으로 예스레김치는 지마켓에서 주문을 했고, 주소지가 팔공산김치랑 같아요. 그래서 저는 주문을 하게 됐어요.. 예스레 김치가 도착했어요. 배송날짜보다 더 빨리 도착을 했어요. 할인 5000원 받아서 저렴하게 샀어요..ㅎㅎㅎ 너무 싱싱하게..

화성행궁 자전거대여,후식 단오 팥빙수로 마무리 하기

2022.06.11 - [여행/맛집] - 화성행궁 맛집인증 수원진미통닭 아이들 좋아해요 안녕하세요 :) 주말 주말 잘보내셨나요? 아이들이 주말되면 집콕만 하면 아무래도 미디어에 노출이 쉬워서.. 밖으로 나갈려고 노력중이예요. 저는 고민하다 멀리보다 가까운곳으로 가보자. 라고 시작해서...오늘은 어디갈까?? 아이들과 가까운 화성행궁에서 자전거 대여해서 노는것도 좋은 방법일꺼 같아서 행궁 나들이에 나섰어요.^^ 주차는 화성행궁옆에 있는 화성행궁 공영주차장에 했어요. 검색어로는 화성행궁 노상공영주차장으로 검색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위에는 전기차 충전소로 나오네요! 전기차 충전소가 2대가 마련되어 있어요.:) 주차 요금 은 소.중형자로 구분 1회주차(3시간)2.000 /1일주차료10.000 추가주차요금 10분당2..

여행/여행 2022.06.11